본문 바로가기

지방 편/제주도

(서귀포시/성산읍) 아쉬운 성산의 밤, 든든한 지원사격 원군이 되어준 '느랑'의 새우크림파스타

고독한 먹기행 (73) -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의 '느랑'


참으로 짧았지만 그로 인해 임팩트 있었던 기분 좋은 만남.

느랑, 지금과 같길 응원하며 다음에 만날 수 있길 기약해 봤다.


상당히 아쉬운 제주 성산에서의 첫날밤이었습니다. 저의 판단 미스로 인해 꽤나 만족스럽지 못한 곳을 방문해 버렸고, 뼈아픈 경험을 했네요. 뭐, 모든 가게가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상대적으로 성산 일출봉의 주변으로는 관광객 타깃 유명집들의 비중이 많다는 판단이었습니다.

때문에 금세 가게를 나오게 되었고, 배는 아직 충분치 않음을 어필하는 상황. 하루가 끝나가는 늦저녁의 시간이었기에 꽤나 초조해진 필자였는데요. 정말 다행스럽게도, 오아시스처럼 급 등장하여 원군이 되어준 고마운 녀석이 있었습니다.

 

지금 사진으로 봐도 반갑네요. 성산에 위치한 퓨전 요리를 다루는 감성주점 '느랑'. 그곳에서 만난 새우크림파스타가 일흔세 번째 먹기행의 주인공입니다.

반응형

※ 상세한 매장의 요약 정보는 본 게시글 최하단에 정리해 두었으니, 시간이 촉박한 분들은 요약 정보만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정말 무턱대고 방문한 집이었기에 정보가 충분치 않았습니다. 1년 전쯤이었는데, 웹상에도 정보가 거의 없더군요.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집인가? 하고 추정해 본 필자인데, 먼저 굉장히 깔끔한 내부의 분위기가 그런 인상을 줬습니다. 이런 신생의 향기가 도는 류의 집. 가장 큰 메리트라면 청결도요. 둘째로는 초심이 장착되어 있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대개 화환이 들어선 집들에선 중박 이상의 서비스를 느끼게 되는 이유이지 않을까, 나름 필자만의 개인적인 지론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덧붙여 이 집에서 처음 느낀 부가적인 보너스라면 분위기.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따스운 톤의 조명도 그렇고 감성주점에 꽤나 어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어허, 그런데 메뉴판을 보니 심상치가 않더군요. 숙성고등어사시미에 고등어스시까지. 아차 싶었습니다. 거기다가 방문하는 손님들도 젊은 층만 있다기엔 지긋한 나이의 아저씨들도 꽤나 보였으니 말이죠. 정말 아쉽네요. 이곳을 첫 저녁의 테이블세터로 선택했어도 좋았을 법했습니다.

 

그래, 제주의 재료와 근사함을 컨셉으로 잡은 감성주점이었구나. 아쉽지만 어정쩡하게 배가 차있던 터라 새우크림파스타와 생맥주를 주문한 필자입니다. 바로 옆에서 아저씨들이 고등어사시미를 주문해 즐기는 모습을 보고 굉장히 부럽게 보기도 했었던 것 같네요.

 

 

어찌 되었든 간 그렇게 만난 것이 이 새우크림파스타입니다. 플레이팅이 꽤나 근사합니다. 파스타면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어 소스만 스윽 떠먹기도 좋더군요. 맛은 훌륭했습니다. 정말 든든한 백업요원, 원군, 지원사격. 이거 생각해 보니 기술한 적이 있던 경주의 중화포차 '소문각'도 떠오르네요. 당시엔 화끈하게 매콤한 쟁반짜장이었다면, 오늘은 잔잔하게 꾸덕한 요 크림파스타로구나.

 

 

개인적으로는 다진 청양고추가 조금 있었더라면 좋았겠다는 바람. 쫑쫑 썰린 파들이 색감은 살려주지만 크림에 묻혀 맛이 그리 살진 않는 느낌입니다. 데코의 느낌이 강해 존재감이 무력해지기에 생각해 봤던 바람이었습니다.

 

 

꽤나 메뉴의 스펙트럼이 넓게 분산된 편이라 괜찮을까도 싶었는데, 성장의 기대가 보이는 집임은 확실했습니다. 정말 생긴 지 얼마 안 된 가게라면 말이죠. 무엇보다 아쉬웠던 하루의 마무리에 힘을 보태주어 굉장히 고마웠던 곳.

 

후에 살펴보니 '느랑'. '늘'의 제주 방언이라 하더군요. 그렇게 늘상 지금과 같길 응원하며, 다음에 또 만날 수 있길 기약해 본 필자입니다.

아, 다음은 제주의 색깔과도 비슷하다고 느낀, 독특한 소스로 멋을 낸 고등어초절임 사시미로 말이죠.

 

 

제주도 성산 인근의 '느랑'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의 '느랑'

- 영업시간 17:00 ~ 새벽 01:00 (라스트오더 00: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을 권장

- 테이블식 구조 / 화장실은 내부에 위치 (남녀 구분으로 기억한다.)

- 2층에 위치한 분위기 있는 퓨전 감성주점.

- 흡연자들에겐 반가울 소식으로 2층 테라스에서 흡연이 가능.

- 제주의 재료들을 기반으로 한 고등어사시미, 스시,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이는 집.

- 손님 중 익숙하게 찾는 듯한 높은 연령층의 손님들도 있어서 꽤나 놀라웠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