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지순례

(은평구/진관동) 식어도 쫄깃한 인생 꽈배기, '스마일북한산명품꽈배기'의 핫도그와 꽈배기

고독한 먹기행 (57) - 은평구 진관동의 '스마일 북한산 명품 꽈배기'


음식으로 분류해야 할지, 디저트로 분류해야 할지 헷갈린다.

그만큼 빵 이상으로 쪼완득했고, 한 끼의 식사만큼 값어치가 있었다. 


뒤늦게 알게 되었지만 이곳이 은평구에 속해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의상봉을 향할 때 찾는 고양시 효자동 방면의 북한산 등산로다 보니, 경기일 줄 알았는데요. 창릉천을 기준으로 북한산 초입의 점포들은 모두 은평구더군요.

여하튼 등산을 즐겨하는 이들이라면 빠지지 않고 찾는 북한산 입구.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곳에 기가 막힌 꽈배기 집이 하나 있습니다.

 

등산로 초입에 위치한 '스마일 북한산 명품 꽈배기'인데요. 오십일곱 번째 먹기행의 이야기로 가볍게 만나보도록 하시죠.

 


※ 상세한 매장의 요약 정보는 본 게시글 최하단에 정리해 두었으니, 시간이 촉박한 분들은 요약 정보만 참고 부탁드립니다. ※


 

주마다 등산을 즐기고 있는 필자다 보니, 오래간만에 다시 찾은 북한산입니다. 여수 여행 전날이었기 때문에 가볍게 '대서문' 방면으로 올랐다가 하산한 필자인데요. 솔직히 이날은 산행보다도 꽈배기집을 다시 만날 생각에 설렜던 필자입니다.

사진으로 남기지 않아 글로 풀지 못하는 아쉬운 집들 중 하나이기도 했거든요.

 

 

그렇게 도착했습니다. 생각해 보니 대략 3년만의 방문인 것 같은데, 여전히 그 위치해 노란풍으로 위치해 있더군요. 저 '식어도 쫄깃한' 이라는 문구가 핵심입니다. 이 집의 꽈배기는 식어도 맛있어요.

 

 

보니 '네이버 지도'와는 영업시간이 달라 가게 외관에 붙어있는 정보도 촬영해 봤습니다. 목적을 두고 방문하시는 이들 중, 열었을지 정 불안하시다면 사전에 전화 문의를 하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메뉴판도 살펴보았는데요. 항상 그렇듯, 핫도그와 꽈배기로 주문한 필자입니다.

 

글을 쓰며 살핀 사진으로 늦게 알게 되었는데, 뜨거운 것으로도 요청이 가능하더군요. 처음 이곳에서 느낀 감동도 갓 나온 걸 먹은 후에 느꼈었는데, 처음이시라면 무조건 뜨거운 것으로 요청해 보시죠.

반응형

 

'스마일 북한산 명품 꽈배기'의 핫도그. 반죽에 찰진 힘이 있다. 쫀득하게 착착 감기는 맛. 식어도 그 쫄깃함이 유지되는 것이 그 증빙.

자, 등장한 모습입니다. 녀석, 오래간만이더군요. 이 식어도 맛있는 녀석. 개인적으로 다른 핫도그나 꽈배기와는 비교 불가입니다. 그나마 광장시장 초입에서 늘 줄을 서는 '광장시장 꽈배기집'과 대적할만 한데, 그래도 필자는 이곳 북한산에 한 표를 쾌척하겠습니다.

 

뭐랄까 어린 시절 접하던 떡볶이 노점의 겹층을 이룬 투박하고 큼직한 핫도그와는 다르지만, 참 부드럽고 쫀득한 핫도그와 꽈배기. 북한산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꼭 한 번 권장하고 싶은 집입니다.

 

 

물론 재차 반복하지만 처음 가신다면 뜨거운 것으로 요청이 필수.

 

오래간만에 가벼운 글이 좋네요.

여기까지, 이름도 긴 '스마일 북한산 명품 꽈배기'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은평구 진관동의 '스마일 북한산 명품 꽈배기'

- 영업시간 평일 10:30 ~ 18:00, 주말은 08:30 ~ 18:30 / 정기휴무일은 그때그때 다르다고 한다.

  * 사전 전화 문의를 권장.

- 매장 내 취식은 불가하며 바로 앞 벤치, 또는 서서 시식.

- 화장실은 바로 왼쪽으로 공중화장실 위치 (남녀 구분)

- 바로 튀겨낸 것으로도 별도 요청이 가능하다. (단, 10분가량 소요.)

- 필자 개인적으로는 인생 핫도그, 꽈배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 가게 주인장의 말로는 외지에서 한가득 포장하러 오는 이들도 있다고.

- 체인점인지는 모르겠다. 다만, 같은 체인점 또는 유사 체인들과도 맛이 확연히 다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